국민유산균 락토핏 유산균 분야 1위인 이유
국민 유산균 락토핏
국민이라는 수식어는 아무에게나 붙이는 수식어가 아닙니다.
국민MC 유재석, 국민 여동생 아이유와 같은 각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에 오른 높은 가치를 창출해내야만 이러한
수식어가 붙는데 락토핏이 바로 유산균 분야에서는
국민 유산균이라는 수식어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락토핏은 종근당건강 회사에서 출시한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입니다.
1초에 1통씩 팔리는 유산균이라는 의미를 가진 1초 유산균 수식어가 붙을 정도로
소비자에게 큰 사랑을 받는 브랜드 입니다.
Q. 유산균 제품은 어떠한 제품보다 종류가 많은데
유독 락토핏이 잘나가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A. 락토핏은 유산균을 의미하는 Lacto와
꼭 맞다라는 Fit의 의미가 합쳐진 합성어로
사람마다 각각의 연령, 목적성에 맞는 맞춤형
프로바이오틱스를 제공하겠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모두 몸상태가 다르게 태어났고
다른 환경에서 살아가고 있기 때문에
장내 환경에 따라 선호하는 제품이 다릅니다.
이러한 점을 알고서 종근당건강의
맞춤형 마케팅은 성공적이라고 평가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사람마다 필요로 하는 성분이 다르다는 점을 이용해 생활환경, 나이, 성별 등
여러 상황을 고려하여 세분화 마케팅을 진행하였습니다.
처음 생유산균 골드, 생유산균19과
같은 제품을 출시하였고
이어서 생유산균 키즈, 생유산균 패스,
생유산균 맘스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사람마다 니즈에 맞는
맞춤형 프로바이오틱스를 제조하여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였기 때문에
국민 유산균으로 자리 잡았다고 생각됩니다.
종근당건강과 같은 계열사인 종근당바이오는
프로바이오틱스 생산 관련
독자적인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종근당 바이오 특허기술]
1. 다중 코팅 없이 위산과 담즙산으로부터
유산균의 생존율을 높이는 Natural 프롤린 배양공법
2. 실크 피브로인 코팅공법
3. 활성산소에 취약한 유산균을 배양 시 산소차단 물질을
적용하여 산소로부터 유산균을 보호하는 특허 공법
종근당바이오는 종근당건강 OEM업체로
락토핏 원료 및 완제를 제공했습니다.
이에 종근당 건강의 락토핏 매출이 급증하여
종근당바이오의 프로바이오틱스
매출도 가파르게 향상하였습니다.
2017년~2021년 약 4년 동안 종근당바이오
프로바이오틱스는 놀랍게도
연평균 약 88% 증가했다고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원료는 개별인정형 획득을 하여
높은 가치의 기능성을 추구합니다.
2021년 중성지방 관련해 개별인정형 획득
2023년에는 이에 따라 신제품이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피부 노화, 간 건강, 호흡기 면역기능 향상에 도움 되는
개별인정형 획득 취득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개발을 하고 있으며
2023년~2025년에 상업화되어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국민유산균 락토핏'